홍천뉴스
서석중학교,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사업 운영학교로 선정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05 [18: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석중학교(교장 김진세)가 2019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사업 운영학교로 홍천군에서 최초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 공모사업 음악분야에 신청해 운영학교로 당당히 선정되어 2019년부터 매년 4천만원씩, 확정 지원기간 3년간 1억2천만원을 지원받고, 학교운영 및 교육 성과평가에 따라 1년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사업비는 전교생 대상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위한 사업비 및 사업운영 관련 컨설팅, 관계자 대상 역량강화 연수제공 등으로 사용된다.   


예술꽃 씨앗학교는 문화예술 혜택이 적은 지역의 작은 학교를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8년 전국 10개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18년까지 103개 학교를 지원하였고 현재 50개의 학교가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서석중학교의 제10기 운영학교 선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학교장 및 담당교사에 대한 면접심사 및 최종 심사를 거쳐 결정되었으며, 홍천군 최초이고 강원도 내에서도 8번째로 결정되어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김진세 서석중·고등학교 교장은 “서석중학교뿐만 아니라 관내 서석초교· 삼생초교와 인근의 동창초교까지 같이 운영하여 문화예술 혜택이 적은 시골 학교의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석중·고등학교는 홍천군 서석면 풍암리에 소재하며 현재 중학교 전교생 57명, 고등학교 전교생 87명이 재학하고 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