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행정-경제 2국" 행정조직개편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8/08/07 [14:57]

홍천군 "행정-경제 2국" 행정조직개편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8/08/07 [14:57]
홍천군이 민선7기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 추진 및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국(局)체제로 조직개편에 나섰다.     


조직개편 추진방향은 기존 행정조직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재정비를 실시하고, 부단체장 통솔범위의 문제해결을 위한 국 설치 및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부서명칭 현실화와 함께 새로운 행정수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현안사업 추진조직을 신설하기로 방향을 잡았다.     

본청은 4급 서기관이 부서장을 맡는 국은 행정국과 경제국으로 나눠 행정국은 7개과, 경제국은 8개과의 하부조직으로 구성된다. 행정국은 행정과, 종합민원과, 재무과, 복지행정과, 행복나눔과, 문화체육과·관광과가, 경제국은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환경과, 도시과, 건설방재과, 토지주택과가 각각 배속된다. 기획감사실은 기획예산담당관으로 명칭이 변경되며 부군수 직속으로 신설된다. 기존 2실, 12과 1단 86담당에서 2국 1담당관 15과 1단 92담당으로, 직속기관은 2직속 16담당에서 2직속 17담당으로, 사업소는 상수도사업소로 하수도업무가 이관되며 상하수도사업소로 명칭변경과 함께 1담당이 추가되며, 읍ㆍ면은 현행의 체계를 유지한다. 군은 내년에 홍천서 열리는 강원도민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도민체전추진단도 신설한다.    

조직효율성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대과인 주민복지과를 복지정책과(사회복지ㆍ희망복지ㆍ통합조사ㆍ생활보장)와 행복나눔과(청소년복지ㆍ어르신복지ㆍ여성가족ㆍ장애인복지ㆍ드림스타트)로 분리하며 민선7기 현안업무 능동적 추진을 위해 문화관광과를 문화체육과(문화ㆍ예술ㆍ체육ㆍ평생학습)와 관광과(관광정책ㆍ관광마케팅ㆍ관광운영ㆍ관광개발ㆍ위생관리)로 보강하여 구상중인 각종 현안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조직개편안을 9월초 홍천군의회 정례회에 상정 할 계획이며 통과되면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를 빠르면 10월에 단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