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고, 대입 수시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요령 특강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18:04]

홍천고, 대입 수시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요령 특강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8/07/18 [18:04]
홍천고등학교(교장 이영욱)는 7월 17일 본교 3층 회의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영준(신남고) 교사가 초청되어 대입 수시전형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요령 연수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 강사로 나온 주영준 교사는 “자기소개서에서 서술할 때는 교과 영역을 특정과목 중심으로 서술하고, 특정 과목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하여 서술하면 도움이 된다. 비교과영역에서는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의 내용을 특정 교과로 연계하여 서술하면 입학사정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면서 특히 3개정도를 항목화하면 분량도 적절하게 배분할 수 있고 가독성과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1,2학년은 자소서 항목을 보고 채울 항목과 관련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3학년은 작성된 학생부를 토대로 어떻게 자소서 항목을 채울 것인지 고민하라.”고 밝혔다.  


이날 특강을 들은 안영선 학부모는 “3년 동안 학교생활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또 학교 생활을 바탕으로 자소서에 들어갈 내용을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거기에 따라 학생의 장점을 부각시키면서 어떻게 쓸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한 특강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영욱 교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에게 고마움을 전달하며 “정성과 사랑으로 학생들을 대하는 교사들을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욱 학생들을 믿고 맡겨 주시면 지역의 훌륭한 인재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