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더불어민주당의 ‘경제·민생’ 살리기 여정이 시작되었다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8/06/21 [22:02]

더불어민주당의 ‘경제·민생’ 살리기 여정이 시작되었다

최성룡기자 | 입력 : 2018/06/21 [22:02]

 더불어민주당의 ‘경제·민생’ 살리기 여정이 시작되었다
 

6·13 지방선거 후 일주일이 지났다. 국민의 준엄한 뜻을 무거운 책임감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여당도, 매서운 회초리를 맞은 야당도 선거 국면에서 돌아올 때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어제 고위당정청협의회를 열어 경제·민생과 평화에 대한 당정의 의지를 재확인했고, ‘경제·민생 T/F’를 가동시켜 산적해있는 이슈들을 점검했다.
 

원구성 협상은 지연되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경제·민생 살리기를 위한 행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할 것이다.
 

우선 민생투어의 일환으로 ‘홍영표의 생생 경제 – 경제 살리고(生), 지역 살리고(生)’를 가동시켜 권역별로 현장방문을 할 예정이다.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파란’의 중추적 역할을 한 부산·울산·경남 지역부터 찾아간다.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와의 생생 경제 현장 정책간담회’를 열고 부·울·경 공약에 대한 정책을 협의하고 제조업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또한 경제·민생 살리기의 중요한 협력자인 경제단체와 노동단체와의 정책간담회도 잇따라 가질 예정이다.
 

좌고우면할 때가 아니다. 치솟는 임대료로 국민들이 고통 받고 있는 현실을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 될 것이다. ‘방탄 국회’로 시작해 빈손국회로 끝나게 된 6월 국회의 책임을 오롯이 지지 않기 위해서, 자유한국당이 무엇을 해야 할지는 자명하다.
 

■ 검경 수사권 조정, 이제 국회가 답해야 할 때이다
 

오늘 정부는 검경 수사권 조정 합의안을 발표했다. 검찰의 수사지휘권을 폐지하고 경찰에 1차 수사권과 종결권을 부여하는 것이 골자이다.
 

검경 수사권 조정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만들기 위해 ‘국민의, 국민을 위한 권력기관 개혁’을 하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이다. 지난 19대 대선에서 각 당 후보들 모두 검경수사권 조정에 찬성하는 입장을 보인 바 있다.
 

이제 공은 국회로 넘어왔다. 검경수사권 조정을 위해서는 형사소송법 개정 등 입법이 필요하다. 어제는 검경수사권 조정 국면에 경찰조직을 이끌어야 할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 요청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국회는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20일 이내에 청문회를 마쳐야 한다. 경찰수장에 대한 인사검증은 국민이 국회에 부여한 중요한 책무 중의 하나임은 야당이 더 잘 알 것이다.
 

이를 위해 자유한국당은 조속히 하반기 원구성을 위한 협상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 월드컵 대표팀이 경기에 졌다고 해서 팀 정비를 이유로 결장하지 않는다. 팀 정비는 정비대로 하면서 다음 시합을 준비해야 한다. 선수가들이 있어야 할 곳은 벤치가 아닌 경기장이다. 원내정당을 지향하겠다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있을 곳은 의총장만이 아니라 본회의장이요, 상임위장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고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원내대변인, 은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밝혔다.국회=최성룡기자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