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여야, "동성애 법제화 반대", 정의당 무응담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8/05/31 [18:52]

여야, "동성애 법제화 반대", 정의당 무응담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8/05/31 [18:52]

여야 정당들이 개신교의 성소수자 질의에 일제히 '동성애 법제화 반대' 입장을 밝혔다. 정의당은 무응답으로 대응했다.

대형 교회 모임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기공협)는 3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기독교는 동성애와 동성혼의 법제화를 반대한다"며 여야의 정책질의 답변서 내용을 공개했다.

한교총 등은 지난 4월 여야 정당과 후보자들에게 ▲동성애와 동성혼을 보호, 조장하는 광역시도 시군구 인권조례-학생인권조례 제정 반대 또는 폐지 ▲자살예방 및 낙태반대 등 생명존중 정책 등 8개 항목에 대해 질의했다.

답변서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은 일제히 동성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의당은 질의서에 회신하지 않았다.

민주당은 "동성애 동성혼의 법제화는 반대한다"며 "다만 동성애자들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 없도록 해야한다는 원칙은 지켜져야 된다고 사료된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전교조 합법화에 이어 동성애 합법화 추진에 반대한다"며 "또한 소수자 보호라는 이름으로 이뤄지는 헌법 개정 논의에 반대하고, 동성애와 동성혼을 보호-조장하는 학생인권조례 제정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도 "'성적 지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 지방자치단체 인권조례 제정에 대해 반대입장"이라고 했고, 평화당 역시 "동성애와 동성혼을 보호-조장하는 어떤 시도에 대해서도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낙태 허용 및 합법화와 관련해선 온도차가 드러났다.

한국당은 "음성화된 인공임신중절 수술이 여성의 건강권과 생명을 심각하게 해칠 수 있다는 문제점도 존재한다"며 "낙태죄 폐지는 찬반의 접근보다는 생명을 중시하면서 여성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전향적 입장을 드러냈다.

반면 바른미래당은 "생명존중 차원에서 낙태는 원칙적으로 금지돼야 한다"며 "낙태를 선택하지 않고 출산을 선택하도록 지원하고, 특히 미혼모와 자녀에 대한 차별금지, 육아지원 등 제도개선도 함께 해나가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