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지방우정청,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우편물 특별소통 돌입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5 [17:17]

강원지방우정청,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우편물 특별소통 돌입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5/25 [17:17]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지방우정청(청장 민재석)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한 각종 우편물의 완벽한 소통을 위해 5월 22일부터 6월 13일까지 23일 간을‘선거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이번 전국지방동시선거에는 투표 안내문 702천 통, 사전투표용지 회송 우편물 322천 통 등 선거우편물 1,069천통이 강원 도내에 소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지방우정청 및 소속 우체국에는‘선거우편물 특별소통 대책본부’가 설치되며, 선거관리위원회, 행정안전부, 국방부, 경찰청,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선거우편물을 소통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자택 등 거주하는 곳에서 투표하는 거소투표자의 경우 회송우편물을 가급적 송달 소요기간을 고려하여 선거일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우체국에 접수하거나 우체통에 넣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우편함에 배달된 투표안내문은 신속하게 수령하고, 수취인이 살고 있지 않거나 잘못 배달된 경우에는 수취불가능 사유를 봉투 표면에 기재해 우편물 반송함에 투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강원지방우정청 민재석 청장은 “선거는 국가적인 사무로 우체국은 공정하고 신속하게 우편물 소통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