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읍 맞춤형복지팀,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조를 위해 유관기관 순회홍보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5/16 [16:20]

홍천읍 맞춤형복지팀,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조를 위해 유관기관 순회홍보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8/05/16 [16:20]
홍천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남궁호선)에서는 복지 사각 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5월~6월까지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취약 가구와의 접촉 빈도가 높은 유관 기관을 순회 방문하여 복지 사각 지대에 대한 관심 촉구에 나섰다.   


지난 5월 4일 첫 방문지인 희망지구대에 위기 가구 발굴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으며, 보건소 방문보건팀, 우체국, 지역자활센터 등 기관의 직원들에게 업무 추진 시 취약 계층으로 의심되는 가구가 있는지 세심하게 살펴볼 것을 요청했으며, 위기 상황에 놓인 가구를 발견하게 되면 홍천읍 맞춤형복지팀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고된 위기가구는 신속히 조사하여 긴급 복지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제공하고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돕고 복합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통합 사례 회의를 통해 민간 자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남궁호선 읍장은 “방문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기관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주변에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이 있는지 잘 살펴주시기를 바라고, 심리적·경제적으로 위기에 처한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가서 필요한 상담과 신속한 조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대민 업무를 하는 기관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복지의 역할과 기능, 복지 사각 지대 발굴 협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