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지방자치
「홍천 무궁화수목원」대한민국 무궁화 대표관광지로 자리매김
최흥식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10 [17: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작년 7월 28일 개원한 「홍천 무궁화수목원」이 대한민국 무궁화의 대표관광지로 국민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수목원 개원 이래 평균 평일 100여명, 주말 300여명, 송원초등학교 등 120여개 단체를 포함해 총 37,358명이 방문 하였다.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한 공립수목원인 홍천 무궁화수목원은 6년여에 걸쳐 홍천군 북방면 능평리 일대에 총 부지면적 315,935㎡ 7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하였고, 수목원을 대표하는 무궁화 120여종을 포함한 총 1,300여종 14만여 본의 다채로운 수목 및 초화류가 식재되어 있다.  


무궁화 품종원, 무궁화 미로원 등 무궁화 테마의 주제원 뿐만 아니라 억새원, 암석원을 포함한 16개의 주제원과 전나무원, 무궁누리길(숲속산책로), 온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내방객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무궁쉼터 등 총 60여개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무궁화테마 코스를 포함한 3개의 산책 코스 개발, 무궁화 작품 및 포토존 설치, 무궁화 퍼즐 맞추기 체험 등 나라꽃 무궁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공간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금년도 홍천 무궁화수목원은 수목원 해설프로그램 운영, 수목원 등산로 개설, 스토리텔링 접목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광객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