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민주당, 드루킹과 '대충기소 밀약'" vs 민주 "법적 대응"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8/05/08 [18:45]

"민주당, 드루킹과 '대충기소 밀약'" vs 민주 "법적 대응"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8/05/08 [18:45]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8일 "민주당이 20개나 되는 조건으로 특검을 막아 서고 있는데, 그 이면에는 '드루킹 측에 특검을 가지 않고 대충 기소해주겠다는 밀약을 했다'는 드루킹 측 지인으로부터 제보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래서 이 드루킹 사건은 정권과 분리된 사건이 아니라 정권의 핵심과 밀접히 연관된 사건이라는 확신을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금 민주당에서는 특검을 사실상 안 받을 거면서 받는 척 하는 식으로 국민들을 속이고 있다는 생각이 더욱 더 강하게 든다"며 "드루킹과 관련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제보가 오면서 드루킹 사건이 정말 권력의 향배를 좌우하는 그런 사건으로 비화될 수 있다는 것을 한번 더 경고한다"며 즉각적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정이수 부대변인은 반박논평을 통해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아무말대잔치’를 넘어 도를 넘은 불법적인 발언도 서슴지 않고 있다"며 "대충기소 밀약이라니 듣도 보도 못한 황당한 허구로 국민 앞에 우리당과 검찰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였다. 그것도 가상의 제보자를 앞세워서 말이다. 이는 명백한 범죄에 해당하고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를 망각한 행위"라고 반발했다.

그는 이어 "그럴듯한 근거를 찾지 못해 존재하지도 않는 제보자에 의존하는 것을 보니 가히 딱하다"며 "더불어민주당은 하태경 의원의 우리당과 검찰에 대한 중대한 명예훼손 행위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며, 그 책임은 가상의 제보자가 아닌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당사자가 될 것"이라며 법적대응 방침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