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군민과 기업이 직접 디자인하는 홍천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3/20 [12:19]

‘군민과 기업이 직접 디자인하는 홍천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8/03/20 [12:19]
홍천군(군수 노승락)은 3월 19일부터 4월 23일까지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군민과 기업이 직접 디자인하는 홍천군 민생규제 혁신’ 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군민이 생활하면서 체험하는 작지만 의미있는 규제를 직접 제안하고 이를 개선하는 참여형 규제개혁 추진을 위해 실시된다.     

규제개혁의 범위를 기존 생활불편 규제에서 기업활동 및 군민안전 규제로 확대해 군민과 기업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군민 디자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복지, 일상생활, 군민안전, 신산업, 창업, 생산, 유통 등 군민생활 및 안전과 기업활동 분야이며 단순 건의 및 진정 등 민원성 제는 제외된다.    

제출된 건에 대해 행정안전부 심사와 별개로 과제내용의 참신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자체 심사해 업무 담당부서에서 1차 심사를 한 후 홍천군 규제개혁위원회의 엄격한 2차 심사를 거쳐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된 과제 중 26건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으로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2명) 20만원, 장려상(3명) 10만원, 참가상(2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강원상품권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홍천군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군청 홈페이지> 군정소식> 고시/공고> 「민생규제 혁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다음달 23일까지 전자우편(dltkdgo2000@korea.kr) 또는 우편으로 기획감사실 규제개혁담당자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행정안전부 ‘국민과 기업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안건으로 제출, 개선 건의 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일상과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규제 분야)을 개선하기 위해 과제를 공모하오니 군민, 기업,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발굴된 각종 규제는 중앙부처와 협업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