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보건소, 건강한 학교위한 「금연골든벨」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3/15 [18:56]

보건소, 건강한 학교위한 「금연골든벨」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8/03/15 [18:56]

홍천군보건소(소장 정명숙)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운영을 위하여 「금연실천학교」라는 테마로 3월부터 12월까지 연중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홍천군 관내 초·중·고등학교이며 신청한 학교에 한하여 사업이 진행된다.    

상반기 사업인 「금연골든벨」은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이는 콘서트 형식으로 노래, 춤으로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도하고, ox퀴즈형식의 골든벨을 진행하여 자칫하면 지루할 수 있는 금연교육을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1등한 학생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간식 등의 혜택이 주어져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인 8월에는 「금연뮤지컬」이 계획되어 있고, 이미 많은 학교들이 호응을 하고 있다. 뮤지컬은 배우들의 연기를 통하여 청소년이 처한 담배의 유혹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며, 유혹을 거절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교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흡연학생들에게는 6개월간 정기적인 상담을 제공하는「학교이동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교와 보건소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흡연자가 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이미 흡연을 시작한 학생들에게는 6개월간의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금연성공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