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꿈에 그린 전원도시 구현을 위한 군 관리계획 결정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1/15 [14:05]

꿈에 그린 전원도시 구현을 위한 군 관리계획 결정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8/01/15 [14:05]
홍천군에서는 누구나 살고 싶은 꿈에 그린 전원도시 조성을 위한 합리적인 도시계획을 수립·시행한다.


장기 미집행 군 계획시설과 농업진흥지역 및 보전산지에서 해제된 지역 등 여건 변동지역의 용도지역을 재결정함으로써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토지이용 및 도시계획시설을 변경·결정하여 체계적인 도시개발에 대비하고 주민들의 도시시설 이용 편리성과 도시계획시설의 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도시기능을 높임으로써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을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기 미집행 군 계획시설은 계획 수립 후 집행이 완료되지 않은 장기미집행 84개 시설에 대하여 전면 재검토 및 집행계획 수립을 통하여 사유재산권의 보호와 계획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2016년 이후 농업진흥지역 및 보전산지에서 해제된 약 6.8㎢의 지역은 주민의견청취 등을 거쳐 금년 상반기 중 용도지역을 결정(변경)고시 하면 토지규제가 완화되어 지역발전이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홍천읍 갈마곡, 검율리지역 약 0.74㎢의 면적에 주거지역, 상업지역 등 토지이용계획 수립과 도로, 주차장 및 공공편익시설 등 도시계획시설을 결정하면 이 지역의 계획적인 도시개발로 홍천읍 지역의 균형발전이 이루어져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노승락 홍천군수는 “합리적인 군 계획시설 결정을 통하여 홍천군의 토지이용을 극대화하고, 계획적인 도시개발은 물론, 투자환경이 개선되는 효과와 함께 꿈에 그린 전원도시 조성계획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