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의회(정례회) 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7/12/14 [15:07]

홍천군의회(정례회) 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7/12/14 [15:07]
홍천군의회(의장 신동천, 부의장 박은정)는 12월 14일 오전에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호열, 간사 허남진)를 열고, 농업기술센터, 상수도사업소, 읍면, 의회사무과 소관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가 있었다. 

엄광남 의원은 신규사업인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과, 농촌노인생활 활력실천프로그램지원사업에 대하여 잘 운영될수 있도록 당부하고, 향토음식 관광상품화시범사업에 대하여 질의하고 우리군은 홍총떡이외에는 내 놓을 음식이 많지 않음만큼 좋은 상품을 많이 개발해 달라고 하였다.     

유영덕 의원은 농산물과련 홈페이지 관리가 안돼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만큼 군홈페이지와 연계해서 유지관리비 절약과 이용율을 높여 달라고 하였으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재배기술 보급과 생산품에 대한 판로대책도 세워달라고 하였다.

또한, 홍천산 메밀물량 확보를 위해서 농가와의 수매계약의 필요성을 주문하였으며, 농기계 임대사업운영과 관련하여, 지역별로 필요한 농기계는 지소별로 연동 사용하는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내면지역 포도재배농가 확대와 오이 등 과채류 생산이 필요한 하우스보급도 필요하다고 하였다.    

박은정 의원은 드론교육 대상자와 활용방안 등에 대하여 질의하고 농업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으며, 홍천사과축제와 관련하여, 작년대비 판매량과 방문객이 많이 늘었지만 축제운영평가가 안 좋게 나온다며, 홍보와 사후관리를 잘해서 사실적인 평가가 나올 수 있도록 관리를 주문했다.    

허남진 의원은 자체육성 칼라찰옥수수 패키지 상품화 사업에 대하여 질의하고, 새로운 종자상품 개발과 80%보조사업에 대한 도비의 추가 확보 요구와, 사과명품과원조성과 사과시범단지조성사업 차이에 대해서도 질의하고, 농업기술센터 본연의 업무를 강조하며, 실패를 통하여 발전하는 만큼, 지속적인 신규사업에 대한 도전과 연구, 개발, 보급으로 군 농업발전에 이바지해 달라고 하였다.    

김재근 의원은 어린이 농업체험교실 운영과 관련하여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주문하였으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수강생 모집에 있어서 수도권지역과 홍천에 정착할 수 있는 수강생을 모집해서 성과를 높여 달라고 하였다. 또한 향토음식 개발을 위하여 재배하고 있는 메밀재배 단지를 관광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는 경관상품과 지역선정도중요하다고 말했다.     

군의회는 12월 15일 오전 10시에는 제6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17년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사가 있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