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의회(정례회)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7/12/13 [15:21]

홍천군의회(정례회)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7/12/13 [15:21]

홍천군의회(의장 신동천, 부의장 박은정)는 12월 13일 오전에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호열, 간사 허남진)를 열고 경제협력과, 건설방재과, 토지주택과, 보건소 소관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가 있었다.  

유영덕 의원은 내촌면, 서석면 등 면지역 전통 5일장도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중심활성화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개발 등 적극적인 지원을 요구했으며 농어촌도로 사업의 적절한 읍면 배분 시공과 제설작업에 이상이 없도록 제설기 보급과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허남진 의원은 소상공인 시설개선 및 경영지원사업과 전통시장 화재보험공제지원 사업이 신청자가 최대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공모사업이 태양광 거리제한 규제로 선정에 어려움이 있다면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엄광남 의원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이 지난해 보다 줄어든 것을 지적하고 구만리 한옥마을 공모사업이 종료되었으면 신규사업을 발굴해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성진 의원은 경제협력과의 가장 중요한 업무는 일자리창출이라고 강조하고 젊은 사람들이 머물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만전을 기하고 북방면 신규농공단지 기반조성사업비로 58억이 편성된 만큼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홍수재해 시설을 점검해 유사시 이상 없도록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다.   

박은정 의원은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비가 줄어든 배경과 도시가스가 들어와야 신청이 많고 저렴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도시가스가 들어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재근 의원은 전통시장 개선사업지연으로 인하여 상인들이 추위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세밀하게 점검해 상인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고 신규농공단지 조성사업에 설계변경으로 예산이 많이 들어가는 것을 지적하며 계획 및 설계 시 철저한 검토를 주문했다. 

군의회는 12월 14일 오전 10시에는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농업기술센터, 상수도사업소, 읍면, 의회사무과 소관에 대한 2018년도 예산안 심사가 있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