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석면 송년음악회 성료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7/12/13 [15:16]

서석면 송년음악회 성료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7/12/13 [15:16]

서석면사무소에서는 12월12일(화) 서석중·고등학교 아미관에서 학생과 주민이 함께하는 송년 한마음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외부 연예인 초청 없이 모든 공연을 서석면 지역주민으로 구성하여 한 해 동안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일반인과 관내 학생들이 재능을 보여주는 자리로서 지역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로 기획하였다.   

서석면 주민들은 홍천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꾸준히 문화예술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악기동아리의 왕성한 학습활동으로 최근에는 홍천군에서 개최한 악기동아리 연주 경연대회에서 대상(두레마루)과 동상(미생밴드)을 수상하는 등 악기 연주 실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서석고등학교 학생 밴드(HUGE) 또한 도내 제21회 강원학생종합예능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수준이 높은 편이다.    


이번 송년 음악회에서는 올 해 창단된 서석초등학교 학생들의 가야금, 해금, 소금, 피리 등으로 구성된 국악 오케스트라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12개 팀이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초청공연으로는 검산2리에 소재한 사단법인 마리소리음악연구원 이병욱 이사장이 서석면의 아름다움을 노래한‘아름다운 서석’홍천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이땅이 좋더라’를 불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서석면에서는 앞으로 학교 교육과 지역 사회가 연계발전을 할 수 있도록 지역의 인적자원과 악기박물관, 서석도서관 등 문화기반시설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주민 참여형 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