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의회(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7/12/11 [19:30]

홍천군의회(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7/12/11 [19:30]

홍천군의회(의장 신동천, 부의장 박은정)는 12월 11일 오전에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호열, 간사 허남진)를 열고, 종합민원실, 주민복지과, 재무과, 문화관광과 소관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가 있었다. 


박은정 의원은 민원처리가 불가한 경우는 민원인들이 납득할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돕도록 주문하고, 세계인의 날에 다문화가정과 외국인노동자 90명이 참석하는 사업에 대하여 질의하고, 화촌면 외삼포리에 운영하고 있는 독거노인효도 합숙지원 사업에 대하여 추가로 확대할 계획에 대하여 질의 하였 다. 또한 가정위탁아동 자립지원정착금 지원과 관련하여 시대변화 에 맞는 예산지원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유영덕 의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방안과, 장사시설 운영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적합하도록 시설보강과 관리감독을 당부하고, 홍천공설묘원 부속식당 적치물 정리와 건물 이용 방안을 모색하라고 하였다. 출산장려금 지원과 관련하여 다문화가정만 지원하고 있는 첫째아 지원을 군민 전체로 확대해 줄 것과, 청소년수련원 운영과 관련하여, 가리산레포츠시설과 연계한 활성화 방안과 민간위탁을 검토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엄광남 의원은 복지시설 신축시 필히 난열판넬을 사용하여 화재위험에 대비토록 하고, 기존 경로당 건물등 슬라브건물로 신축하여 방수 문제로 지붕을 씌워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슬라브 건물로 지 어서는 안된다고 하였다.      


최성진 의원은 경로당 신축비로 작년대비 10동이 늘어난 31억6천만원이 늘어난 배경과 증가하는 경로당 신축요구에 맞는 원칙과 기준을 정해서 추진하고, 기존 경로당 건물의 활용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100세시대 어르신 일자리 지원사업비로 18억이 늘어난 배경과 나이 선정, 기준여건을 개선해 줄 것을 주문하고, 홍천장례식장 운영과 관련하여, 주로 야간에 찾아오는 방문객 편의를 위하여 도로입간판 정비와 장례식장간판을 조명 간판으로 설치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허남진 의원은 주민등록증 발급용 지문스캐너 구입배경과 손에 묻는 잉크 사용을 자재해 달라고 하였으며, 주민복지과에서 지원하고 있는 단체 운영비와 관련하여, 새로운 사업은 없는데 운영비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지적하고, 중앙조직이 아닌 우리군 실정에 맞는 단체 지원과 통폐합 방안을 주문하였다. 또한 지적발달장애인 지원사업과 양성평등주간기념 사업비로 100% 늘어난 배경에 대하여도 질의 하였다.     


김재근 의원은 농지업무추진용 차량 구입과 관련하여, 행정차량 식별이 되도록 외부관리를 주문하였으며, 주민복지과 예산 심사에서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사업으로 전기자동차 3대를 구입하는 배경과 전기충전시설을 갖추어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주문하고, 경로당 운영회장 및 노인회장 활동비 지원내역과 국가 정책으로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운영회장 활동비 지원도 가능하면 근거를 마련해 줄 것을 건의하고, 에어컨 보급사업에 대해서도 질의하였다. 또한 경로당 시각장애인 순회 안마서비스 확대해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건의하고, 이전하는 보훈단체 사무실에 여성단체사무실과 장애인단체를 한곳으로 이전 관리하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홍천군의회는 12월 12일 오전 10시에는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환경위생과, 농업정책과, 산림과, 축산과 소관에 대한 2018년도 예산안 심사가 있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