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박지원 "안철수, 통합반대가 선동이라고? 지도자 아냐"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7/12/06 [18:29]

박지원 "안철수, 통합반대가 선동이라고? 지도자 아냐"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7/12/06 [18:29]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6일 안철수 대표가 통합반대 당원들의 항의를 '선동하는 사람은 있게 마련'이라고 한 데 대해 "그렇게 받아들이면 지도자가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평화개혁연대 주최 토론회 뒤 기자들과 만나 "안 대표가 나가면서 그렇게 얘기를 했는가"라고 물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치인은 찬반이 있고 그런 경우가 있더라도 대표이기 때문에 수용을 하고 잘 설득해나가는 게 대표가 할 일이지 이게 어떤 사람들이 선동한다, 이런 식의 시각을 갖는 것은 옳지 않다"며 "그것 때문에 지금 리더십을 지적하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안 대표가 바른정당과의 통합 설득차 호남 방문을 예고한 데 대해서도 "목포에 내려온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통보를 못 받았다"며 "그런 무망한 설득은 할 필요 없다"고 단언했다. 안 대표는 오는 10일 목포와 광주를 찾을 예정이다.

천정배 전 대표는 "당대표를 향해서 그렇게 당원이 난폭하게 얘기했다면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 자제해야되는 일"이라면서도 "어떻게 보면 의사표현을 한거고 폭력사태도 안했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그러면서 "통합하려고 했는데 (당이 분열되면) 또 아이러니"라며 "통합이란 것을 당을 확대하고자 하는 것인데 있는 당까지 분열되는 것은 좀 우스운 일"이라고 안 대표측을 꼬집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