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강원랜드 채용청탁'김기선, 한선교, 이강후 전 의원도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7/10/16 [19:22]

'강원랜드 채용청탁'김기선, 한선교, 이강후 전 의원도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7/10/16 [19:22]

강원랜드 채용청탁자 명단에 권성동·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 이외에 같은 당 한선교·김한표·김기선 의원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돼 파문이 확산될 전망이다.

15일 <한겨레>에 따르면,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을 통해 2012~13년 강원랜드 1~2차 신입 채용 당시 전체 청탁자 명단을 확보한 결과 이같은 사실이 확인됐다.

각각 응시자 399명과 198명에 대한 청탁자 112명의 이름과 직책 등이 표시돼 있는 명단을 보면, 당시 강원랜드 임원진 3명과 전·현직 국회의원 7명, 강원랜드 관리감독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 카지노 허가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 공무원 등이 포함돼 있다. 강원 지역 언론사 간부와 기자, 지자체 의원 등도 청탁자로 이름을 올렸다.

1차 신입 채용 당시 명단을 보면, 한선교·김한표·김기선 의원 쪽은 각각 1명씩 청탁했다. 채용 당시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위원장이었던 한 의원의 경우 비서관이었던 진모씨의 이름과 나란히 청탁자로 표기돼 있고, 김한표 의원은 고교 동문인 최동열 강원랜드 전 상무의 이름이 청탁 명단에 함께 적시돼 있다.

당시 현역이었던 새누리당(한국당 전신)의 이이재·이강후 전 의원 쪽도 각각 11명, 1명을 청탁한 것으로 나온다.

구여권의 7명 전현직 의원 쪽이 청탁한 69명 가운데 모두 41명이 합격했다.

실제 의원 쪽 청탁 대상자는 더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2차 채용 청탁명단에는 1차와 때와 달리 실명 대신 청탁군을 숫자 1~8로 나눴는데, 국회의원을 뜻하는 ‘4’가 붙은 청탁 대상자가 25명에 이른다.

한국당의 현역 세 의원은 채용청탁과 관련, <한겨레>에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부인했다.

문제의 명단은 당시 강원랜드 인사팀이 작성한 것으로, 춘천지검도 지난해 이를 확보해 수사에 활용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