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쑥쑥 크는 어린이 한방건강 교실』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7/09/21 [14:38]

『쑥쑥 크는 어린이 한방건강 교실』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7/09/21 [14:38]
홍천군보건소에서는 영유아대상 한의약건강증진사업으로 『쑥쑥 크는어린이 한방건강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애주기별로 진행되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중 영유아대상으로 9월 7일부터 4주간 진행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사랑어린이집을 선정(대조군1선정)·방문하여 진행되며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상지대학교의 연구·개발된 표준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등의 사회 변화로 보육시설의 수와 이용 아동수 증가로 2016년 전국 0-5세 영유아의 약 30%가 보육시설을 이용하고 있으며, 보육시설 영유아의 주요 건강문제로 호흡기와 소화기 질환으로 보고되고 있다.    

한방공중보건의사의 소아건강관리 교육과 상담, 비염과 호흡기질환에 도움 되는 아로마 스프레이를 활용한 똑딱이 스카프 제공, 감기와 기침예방에 좋은 배즙간식 체험과 성장판을 자극하여 성장에 도움이 되는 어린이 도인체조교실, 한약재체험 및 컬러링북제공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건소(소장:정명숙)관계자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의학인 한의학을 통하여 영유아와 학부모 및 보육교사에게 올바른 건강지식을 전달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생활화하도록 하고 우리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