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석춘 칼럼
샤론의 꽃 예수, 무궁화꽃
무궁화는 홍천군의 블루오션
용석춘편집장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3/07/04 [17: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무궁화꽃  ©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샤론의 꽃 예수, 무궁화꽃>
 
샤론의 꽃"은 영문으로 "the rose of Sharon"이다. 대한민국 국화인 무궁화 꽃을 의미한다. 샤론의 꽃은 성경적으로 예수님을 상징하며 예수그리스도의 영원성을 의미한다. 
 
무궁화꽃은 홍천군의 상징이다. 민족독립을 위해 대한민국 전역에 무궁화 꽃을 보급했던 한서 남궁억(장로)선생, 그를 기리는 추모제가 30여 년 동안 홍천군에서 한서문화제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어 왔다. 그리고 지금은 ‘나라꽃 무궁화축제’라는 이름으로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무궁화꽃에는 그리스도의 영원한 사랑과 축복이 담겨져 있다. 이스라엘 샤론평야에 아름답게 펼쳐진 샤론의 꽃, 무궁화꽃을 바라보라. 그리고 대한민국 삼천리금수강산[三千里錦繡江山]에 펼쳐진 무궁화 꽃을 상상해 보라.
 
애굽땅에서 400여년 노예로 살던 이스라엘민족을 해방시켜 가나안땅으로 탈 애굽한 모세와 일제식민지치하에서 한민족의 독립을 위해 대한민국 전역에 무궁화 꽃을 뿌리고 보급한 남궁억(장로)선생이 전혀 어렵지 않게 교차되고 있지 않은가?
 

▲  샤론의 꽃 그림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남궁억선생은 일제하, '추수할 것 많은데 추수할 일꾼이 적다'며 한민족의 얼을 일깨우기 위해 찬송가 580장을 지어 전국에 보급했다. 어른은 물론 어린아이들이 더 쉽게 따라 부를수 있어 전파력이 강했다. 한민족이 함께 부를수 있는 찬송가보급이 곧 독립운동[獨立運動]이었던 것이다. 
 
필자는 홍천군이 나라꽃 무궁화에 담겨있는 이러한 깊은 스토리를 잃지 않고 그 문화적가치를 응용하고 개발하기를 기대한다. 무궁화꽃에 담겨있는 본질적 가치를 더욱 스토리텔링화하고 그 가치를 경제적가치로 끌어 올리는 것이다. "무궁화 꽃 샤론의 꽃"에서 생성할 수 있는 문화적, 경제적가치는 무궁하다. 
 
새로운 가치창출을 멀리서 찾지말고 홍천군이 갖고 있는 보존된 가치를 발굴하는 것이다. 거기서 충분한  동력원을 찾을 수 있다. 이것이 블루오션인 것이다.  ‘샤론의 꽃 무궁화’는 홍천의 문화적 블루오션이다. 홍천군을 세계적인 축제도시로 기독교의 성지로 스토리텔링화 할 수 있는 소재가 아주 다양하다는 것이다.
 
샤론의 꽃 예수, 무궁화 꽃,.... 기독교 선진유럽, 그 어느 곳보다도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받을 땅이 대한민국이다. 선민을 자처하는 이스라엘의 축복이 이제는 동쪽 한민족으로 이동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화, 샤론의 꽃 무궁화에 담겨진 그리스도의 영원한 축복과 감사가 이미 오래 전에 홍천군에서 발원되고 있다.

용석춘 홍천뉴스투데이편집장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