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지방자치
너브내 유치원 가상화재 진압훈련
전용국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2/05 [15: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소방서(서장 이종진)에서는 2월 5일(금) 10시에 홍천읍 희망리 소재 너브내 유치원에서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상황으로 가상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하였다.
 
홍천소방서에서는 너브내 유치원 주방에서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여 2~3층으로 연소확대, 교사 및 유치원생등 다수의 요구조자가 고립되어 있는 상황으로 가상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의 주요 훈련내용은 ▲자위소방대에 의한 초기 화재진압 및 임무별 상황숙지, ▲가상화재 진압훈련을 통한 팀 단위 화재진압 전술능력 향상, ▲연기발생 연출로 인한 내부구조 확인 현장대응능력 제고, ▲현장출동로 확인 및 차량부서 위치확인 등이다
 
홍천소방서에서는 팀워크(Team work) 숙달을 위해 팀 단위 훈련을 통한 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화재현장의 효율적 대응을 목표로 이번 훈련을 진행하였으며, 지휘차, 펌프차, 배연차, 구조공작차, 구급차등 차량 총 5대와 인원 총25명이 참여하였다.
 
훈련 종료후에는 소방안전교육 전담 직원(소방교 안성우)이 유치원 4층 강당에서 교직원 및 유치원생 140여명을 대상으로 소소심 및 화재발생시 대피요령을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