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초등학교(교장 김진범)는 지난 10월 16일(수), 학교 체육관 및 야외 놀이터에서 학부모회와 공동으로 알뜰시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물품을 판매하는 경험을 통해 교과서에서 배웠던 시장 경제 개념을 체득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학부모회에서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알뜰시장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번 알뜰시장에서 학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얻은 수익금은 자발적으로 모금함에 기부 하였으며, 학생 대표와 학교 관계자들의 회의 결과 홍천초교를 졸업한 학생 중 갑작스러운 발병으로 투병 중인 선배님을 도와주자는데 뜻을 모았다.
여기에는 알뜰시장에 참여한 학부모회와 교직원들도 모금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이렇게 모금된 기부금은 졸업생 가정에 전달되었다.
졸업생 보호자는 “학교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고, 하루빨리 쾌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감사함을 전했다.
알뜰시장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였으며, 기부의 의미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었다.
홍천초교 김진범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경제 개념과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우고 졸업생을 도와주는 경험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생각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