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336회 홍천군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15:35]

제336회 홍천군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3/03/20 [15:35]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는 3월 20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36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3월 27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이광재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이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현재 지역사랑 상품권 제도는 매월 초순에 상품권을 충전, 구매를 위한 지역주민들 간의 경쟁이 일어나고 있고 소수 주민들이 상품권 금액을 모아두고 있는 현실이 사업목적과 맞지 않는다며, 소비 즉시 적립금을 지급해주는 등 완벽한 소비자 중심 제도로 개선이 되어야 할 것임을 제안했다. 

 

이어 진행된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36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임시회에서 다뤄질 공유재산관리계획안과 조례안 심사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의결하고오전 10시 30분에는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위원장 이광재 의원)을 열어 2023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을 심사했다.

 

오후 2시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황경화 의원)는박영록 의원이 발의한▲홍천군의회 공무원 여비 조례일부개정조례안, 최이경 의원이 발의한 ▲ 홍천군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광재 의원이 발의한 ▲홍천군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과 안전 증진 조례안에 대한 수정안 ▲홍천군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홍천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수가 제출한 ▲홍천군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참전유공자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건설기계공영주기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했다.

 

홍천군의회는 21일 오전 10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감사실, 미래성장추진단, 행정과, 민원과, 교육체육과 소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처리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을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