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메타버스 에디터·가상캠퍼스 개발 착수보고회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2/23 [12:20]

인천광역시교육청, 메타버스 에디터·가상캠퍼스 개발 착수보고회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12/23 [12:2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 메타버스 에디터와 가상캠퍼스 개발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인천 메타버스 에디터’는 인천의 교사와 학생들이 손쉽게 3D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통합 환경을 제공하는 교육용 메타버스 창작툴이다.

 

‘인천 가상캠퍼스’는 메타버스 에디터로 제작한 콘텐츠를 3D 공간에 구현해 각종 온라인 행사, 공동연구, 협력학습 등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인천시교육청은 향후 6개월간 메타버스 에디터와 가상캠퍼스를 개발해 학생과 교사 자문단의 의견을 수렴한 후 테스트를 거쳐 관내 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에디터와 가상캠퍼스가 개발되면 학생들은 코딩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가상공간과 게임을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작품을 공유하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게 된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를 통해 2023년 학생들에게 보급하는 노트북의 교육적 활용성을 높일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기존의 메타버스 서비스들은 학생들이 창작하기보다는 활용하는 쪽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 교육용 메타버스 에디터 개발은 인천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라며 “학생들이 노트북으로 자신만의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활용하며 높은 수준의 창작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