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변화와 학력 향상 방안은?

강원도교육청, 2022 강원교육 토론회 실시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9:02]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변화와 학력 향상 방안은?

강원도교육청, 2022 강원교육 토론회 실시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12/06 [19:02]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변화와 학력 향상 방안은?’이라는 주제로 지난 2일(금) 강원유아교육진흥원 1층 대강당에서 ‘2022 강원교육 토론회’를 실시했다. 토론회는 강원도교육청 학끼오TV에서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0월에 실시한 공청회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제시된 의견에 따른 지원 방향과 정책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학력 향상 방안에 초점을 둔 토론회가 진행됐다.

 

토론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 ‘지필평가, 공정한 교육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발표한 인천 상정초등학교 김주용 교감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초학력이 저하되고 불공정한 교육실태가 발생했다”라며, “기초학력보장법에 따른 학습 안전망의 강화와 개별 맞춤형 학습지원이 중요하다”라고 발표했다.

 

‘더 높은 학력 구현 방안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한 강원도교육청 더나은교육추진단 심영택 장학관은 “강원도교육청의 더 높은 학력을 위해 촘촘한 학력 진단과 맞춤형 학습지도를 통해 기초와 기본이 탄탄하게 갖추어진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발표했다.

 

2부에서는 교사, 학부모, 교육전문직원이 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방향과 과제에 대한 지정토론과 종합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유튜브 생방송으로 올라온 질문과 청중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병철 더나은교육추진단장은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강원도 학생들의 학력 향상 방안을 위한 정책에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