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 진행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2/12/04 [12:24]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 진행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2/12/04 [12:24]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12월 3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관내 청소년가정을 초청해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대공감프로그램 눈맞춤은 가족 소통 증진을 도모하며, 부모와 자녀 간 입장차를 줄이고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는 대화법 교육을 위해 기획되었다. 2022년 4월,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허일 센터장의 강의로 사전활동이 운영되었으며, 이에 금일 사후활동이 이루어졌다.

 

눈맞춤의 도입부에서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는 가위바위보 게임, ▲가라사대 게임, ▲협동너트 쌓기, ▲6컷 릴레이만화그리기 등이 진행되었으며, 이후 가족 간 대화의 시간으로 ▲우리가족소통점수 측정, ▲가족상장 수여가 운영됐다.

 

세대공감소통 향상 사후활동 참여가족들은 가족 간 소통방법을 다시 한 번 숙지함과 동시에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려는 태도를 보여주며,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심규범 청소년은 “아빠와 함께 대화하며, 나의 생각을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반대로 내가 몰랐던 아빠의 생각을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 되었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