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위한 하반기 학교지원단 회의 진행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9/08 [18:28]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위한 하반기 학교지원단 회의 진행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9/08 [18:28]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허일)는 9월 8일(목) 오전 9시~12시까지 청소년수련관 3층 다목적실에서 학교지원단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개입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위기청소년 연계를 위한 협력 방안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윌로우심리상담센터 조윤화 소장을 초빙하여 위기청소년(자살, 자해)에게 효과적인 개입방법인 DBT상담 기법 개관교육을 진행하여 센터 또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서 센터의 상반기 사업 보고 및 하반기 사업 안내로 2학기에 학교와 센터가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효과적인 개입 방법에 대해 토의함으로 지역사회 내 학교와 센터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했다.

 

학교지원단은 홍천 지역 내 학교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협력하여 학교 부적응·학업중단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들을 조기발견하고, 적절한 상담복지서비스를 지원함으로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현종 팀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개입할 수 있는 효과적인 상담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하반기에도 사업 운영 시 학교와 센터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