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2022년 3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0 [16:52]

홍천군, 2022년 3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2/08/10 [16:52]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8월 10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2022년 3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18명의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사업 우선순위 기준의 의미 ▲우선순위 기준에 따른 제안사업 심사 ▲일반사업에 대한 주민참여 이해하기 ▲일반사업 주민의견서 작성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다음 주 개최 예정인 분과위원회의 주요 안건인 2023년 제안사업 심의를 위한 준비과정으로 효과적인 심의를 위하여 위원회의 전문성 및 적극성을 높일 수 있도록 참여형 교육 과정으로 마련됐다.

 

또한 위원회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제도를 통해 공모 접수된 제안사업 외에 홍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반사업에 대한 주민참여의 의미와 방법에 대한 내용도 다뤘다.

 

 

한편 홍천군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할과 활동을 확대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10월까지 4차례에 걸쳐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 중이다.

 

‘홍천군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의 이해’의 기본과정에 이어 1차 ‘제안사업 모니터링 의의 및 실습’, 2차 ‘제안사업 우선순위 기준의 이해 및 실습’, 3차 ‘재정공시자료로 보는 예산과정의 이해’의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예산 과정별 주민참여에 대한 이해와 예산 관련 심화교육 과정을 통한 위원회 역량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내실 있는 위원회 운영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