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홍천시장서 환경캠페인 전개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22:22]

홍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홍천시장서 환경캠페인 전개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6/22 [22:22]



홍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윤영호)는 지난 21일 오후 5시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이해 꽃뫼공원에서 협회회원과 각 사회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의 초·중등학생 50여명도 함께 참여해 자신들이 직접 제작한 "지구를 살리자"는 홍보카드로 시장캠페인을 전개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윤영호 회장이  '2050 탄소중립 도시, 맑은 홍천' 공동 선언문을 낭독하고 각 사회단체장들과 회원들은 모두 어깨띠를 두르고 장날 홍천시장을 돌며 전단지와 공동 선언문을 군민들에게 배포했다. 

 

 



 
'2050 탄소중립 도시, 맑은 홍천' 공동 선언문

 

 
우리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위하여 함께 힘을 모아 「2050 탄소중립 도시, 맑은 홍천」을 만들고자 공동연대를 구성한다. 

 
우리는 홍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탄소중립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상호 소통하고 공동 협력하여, 홍천군민 모두가 기후 위기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선언한다. 

 
1. 우리는 당면한 환경 문제에 대해 더 고민하고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방안이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환경지킴이로서 홍천군의 환경자원을 보존하기 위한 지속적인 군민 실천과제 발굴 등 탄소중립에 적극적으로 앞장선다.

  

2. 우리는 군민들과 함께 환경문제와 환경교육에 관심을 갖고 일상생활에서 자전거, 전기차 등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 및 생활폐기물과 1회 용품 사용을 줄이는 온실가스 줄이기에 동참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환경 마일리지 참여를 통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함으로써 탄소중립 사회 구현의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

  

3. 우리는 학생들에게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학교 內 환경동아리 및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실생활에서 학생들이 직접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탄소중립 사회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선다. 

 
4. 우리는 상공인과 함께 사업장 內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용과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전기차 등 친환경차 이용과 생활폐기물 및 1회 용품 사용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하여 탄소중립에 적극 동참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