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두촌중학교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 진행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20:10]

두촌중학교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 진행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6/22 [20:10]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 지난 5월 25일과 6월 22일 양일 간 3시간씩 총 6시간에 걸쳐 두촌중학교 1,2,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똑똑, 권리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 생활 속에서 일하는 시간에 대해 생각해보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했으며, 노동현장에서 사업주와 노동자의 상황을 상상해보면서 상호 에티켓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청소년이 일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노동법 지식들과 함께 노동인권보호의 필요성 및 부당대우 대처법을 교육했으며, 최저시급 미만과 휴게시간 미기재, 부당한 서약 등의 내용이 담긴 불공정 근로계약서를 살펴보면서 근로계약서의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현재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홍천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해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노동과 노동인권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스스로의 노동인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권능 상담원은 “노동현장에서 상호 존중과 노동인권보호의 필요성을 청소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기초 노동법과 관련된 지식들을 교육함으로써 본인들이 가진 권리를 올바르게 행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