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홍천뉴스
홍천군 마을자원조사단 발대식, .전수조사 실시
최흥식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21 [12: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 사) 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단장 이강목)은 홍천 마을 기초자원과 관광자원

기록수집을 위해 1기 마을자원조사단 6명을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조사단 6명은 마을자원조사 기록법과 홍천군 자원을 알기 위해 지난 1일부터 2일간 지역과 마을 이해하기, 인터뷰방법 외 기록 작성법 등 마을자원조사 메뉴얼에 따른 역량강화과정 기초교육을 모두 수료하여 소화했다.

 

이번 마을자원조사를 통해 홍천군 관광자원으로 발굴하여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의 기본현황정보를 축적, 데이터 기록체계를 갖출 목적으로 진행된다.  

 

마을조사단의 주요 업무는 6월15일부터 7월11일 20여일동안 마을자원조사를 위해 마을조사단이 10개 읍·면 199개리 마을의 리더들을 직접 찾아가 마을종합기초자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각 마을의 환경, 문화 등의 자원 발굴 및 실태 파악, 마을 구성원들의 기초현황, 관광자원사진, 주민인터뷰 등을 세분화해 전수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사단법인 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 시군역량강화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199개 마을을 대상으로 한 기초조사와 관광기초 조사를 통해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숨어져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2023년 시군역량강화 사업계획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에는 홍천마을자원조사단 2기생도 위촉해 올해 기초자원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홍천군 관광자원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목표로 지속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홍천농촌문화터미널 시군역량강화팀 (033 –436-8928)로 문의하면 된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