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에 본사를 둔 (주)두루존

베리의 왕 블랙커런트 신상품 출시 눈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3/23 [11:53]

시흥시에 본사를 둔 (주)두루존

베리의 왕 블랙커런트 신상품 출시 눈길

주간시흥 | 입력 : 2017/03/23 [11:53]

 

▲     © 주간시흥


시흥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오미자 음료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잘 알려진 ()두루존(대표 박원근)이 최근 베리의 여왕인 블랙커런트 관련 신상품을 출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랜 기간 건강식품제조업체로 다양한 건강음료 제조기술의 노하우를 충분히 축적하고 있는 ()두루존은 문경에 있는 공장에서 그동안 갖고 있는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신상품으로 블랙커런트 관련 상품들을 출시했으며 이후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투자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한 제품은 정기적으로 복용하기 좋은 환을 비롯해 다양하게 음식에 넣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분말 제품의 생산을 시작했으며 이어서 블랙커런트를 활용한 음료 등의 개발을 위해 연구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     © 주간시흥

 

블랙커런트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주요 성분인 안토시아닌, 비타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인체의 노화방지를 도와주면서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최근 국내에서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슈퍼 푸드라고도 불리는 열매 중에 하나로 21세기 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블랙커런트는 항산화 작용 외에도 눈의 망막에 있는 단백질인 로돕신 재생을 도와서 눈 피로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회복을 위해서서는 꾸준히 복용 시 시력 저하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또한 심혈관에 좋은 리놀레산은 세포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 프로스 타이 크린이라는 호르몬으로 바뀌는 중요 영양소로 몸의 생리적 기능에 도움이 되어 혈전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치매예방에도 좋으며 감마리놀렌산은 체내 지방조직을 자극해서 지방의 빠른 연소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밝혀져 있다.

▲     © 주간시흥

 

이밖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이미 잘 알려진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블루베리 등 유사한 열매들의 여왕으로 취급되어 이미 구라파를 비롯한 선진 외국에서 오래전부터 건강 열매로 인정받으며 재배기술은 물론 각종 가공제품과 응용제품들로 제조되어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최근 들어 여러 업체들이 관련 상품들을 개발하여 출시하면서 국내 건강식품 시장에 새로운 제품으로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블랙커런트를 냉동건조 분말해서 환으로 제조된 제품은 정기적으로 일정량을 섭취하면 다양한 부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분말제품은 섭취방법이 요리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응용되고 있다.

분말은 우선 즐겨 먹는 음료에 적정량 석어 마시면 되고 요구르트나 우유와 우유가공품 음료 등에 섞어 먹기도 하며 야채샐러드에 함께 섞어 넣으면 색감도 좋고 맛이 좋은 샐러드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블랙커런트는 비교적 재배가 쉽고 번식도 잘되며 국내 기후에도 잘 적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농가에서 블랙커런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 들어 관심 재배 농가도 늘어나고 있으며 고수익 작물로 지자체의 추천을 검토하는 곳도 적지 않다는 것이 박원근 대표의 설명이다.

한동안 유행처럼 번지며 확산됐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에 이어 이제는 블랙커런트가 주요 수익성 작물로 보급이 확산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두루존 박원근 대표는 현대인에 매우 유익한 건강열매인 블랙커런트를 통해 노화방지는 물론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이용하여 인기가 높아질 것이다.”라며 블랙커런트를 활용한 건강 신제품 개발해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는 큰 사업 계획을 세우고 있다.

()두루존은 가공제품 개발 이외에도 국내 재배에 대한 보급을 늘여 계약재배를 통해 제품 생산에 필요한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구상도 함께 하고 있다.

▲     © 주간시흥

 

박원근 대표는 문경공장에 세 재배하고 있는 수 천 평의 재배 면적으로는 수요를 충족할 수 없다는 판단을 하고 최근 시흥 안산 인근 도심권에도 그린벨트 규제로 인해 활용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는 토지 소유주들에게 재배 기술을 보급하고 계약재배를 협의하기 위해 지역 관계자들의 접촉도 늘여가고 있다.

조만간에 건강식품으로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블랙커런트를 이용한 제품 시장에 첫 상품을 출시한 ()두루존의 제품이 건강식품 제조 전문 메이커로 기술력을 등에 업고 더욱 큰 인기를 얻으며 블랙커런트 시장을 주도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주간시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Warning: fclose():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stream resource in /home/inswave/ins_news-UTF8-67/ins_lib/ins_string_class.php on line 50
광고
광고
광고